CYBER PROMOTION

글로벌우성

우성뉴스

사이버홍보우성뉴스

제목 대한민국 양돈리더 K-farm탐방_진영축산
보도일자 2019-07-23 조회수 239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PSY 29.2두, MSY28.2두의 비밀 _ 액상 사료 급여 시스템
14년간 액상 사료 급여 시스템만 고집하며 나름의 노하우로 뛰어난 성적을 내고있는 농장이 있다. 전북 부안군 보안면에 위치한 진영축산(대표 이진영)은 모돈 700두 규모의 일관사육농장으로 농장의 성적이 우수할 뿐 아니라 나눔경영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양돈의 선도농장이다.
사료1 : 물 4의 기본 혼합 비율을 기반으로 하는 액상 급이는 물과 사료의 혼합 비율이 잘못되었을 때는 사료 섭취량 저하에 따른 일당증체량이 떨어지는 민감한 사육 방법이다. 하지만, 이유 후 액상 급여가 건식사료보다 장 융모의 손상이 덜하고 회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장점이 있어 액상사료 급여 시스템을 고집하고 있다.  
액상사료 급이 시설을 통해 사료를 먹고 있는 진영축산 돼지들
 
책임경영을 통한 _ 주인의식, 관찰, 청결 실천
진영축산 이진영 대표는 농장장을 비롯한 직원들에게 책임경영을 맡겨 주인의식, 관찰, 청결의 기본 방침에 따라 부문 간 팀장 체계를 통한 협력적 관계로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질병으로 부터의 안전을 위해 차단 방역과 청결을 꼽는다. 농장까지 들어가지 위해서는 2번의 샤워와 2차례의 방역복을 갈아 입어야 되며, 돈사별 발판 소독조의 소독약 교체는 일과 시작과 함께 매일 하고있다. 액상 사료를 급여 함으로써 돈 방내 전체 돈 군이 일시에 사료를 섭취할 수 있으며, 또한 암수 구별 사육을 통해 체중 편차를 최소화하는 것 또한 농장의 특징이다.
 
진영축산 직원들과 우성사료 직원들이 양돈산업의 발전을 다짐하고 있다.

소통과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
최근 1년(2018년 7월~2019 년6월) 성적은 상시 모돈두수 708두 일관사육농장으로 PSY29.2두, MSY(자돈판매포함)28.2두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해 축산관련업체 세미나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2차례 시상대에 오르기도 했다. 액상 급여 시스템, 전산기록관리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액상 사료 급여 시스템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료 제조부터 매우 까다롭다. 하지만, 오랫동안 우성사료와 인연을 맺으며 정기적으로 농장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모니터를 통한 소통과 협업을 통한 품질관리로 사소한 문제도 해결해 나가며 완벽에 가까운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진영축산의 전경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 2019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우성 한마음 힐링캠프 실시
목록 보기
탑